문의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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융합 기술의 제품 개발과 시장 출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드립니다.
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실은 융합신산업 기업을 위한 열린 상담실입니다. 융합신산업·신기술 제품 개발과 시장 출시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 홈페이지, 유선상담, 직접방문 등 고충사항을 접수하시면,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이 문제의 해결방안을 함께 찾아 드립니다.
- TEL : 1670-9050
- Webstie : www.oico.kr
연락처 :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연락주세요.
- 주소:(우)15588,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항가울로 143
- TEL:1670-9050
- FAX:031-8040-6780
- E-mail:hyelim0507@kitech.re.kr | josh0325@kitech.re.kr
사례접수 처리절차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?
• 애로사례 접수 처리절차는 크게 4단계로 진행됩니다.
- 접수된 융합관련 제품/서비스에 대한 융합기술 여부 확인을 실시합니다.
- 융합여부 확인을 통해 융합 제품/서비스임이 확인되면 그 사례에 대한 자료조사를 실시합니다.
(자료조사 과정에서 정확한 판명을 위해 세부정보와 관련사항을 접수한 기업/개인에게 요청하며, 필요시 현장방문을 실시 합니다.) - 조사/수집된 자료를 토대로 애로사례 해결을 위한 분석을 실시하며, 분석 과정 중 관련 기관 및 전문가와의 협의를 실시합니다.
- 정밀분석 및 확인 작업이 완료되면 접수된 애로사례의 처리절차 단계가 진행되며 처리 완료사항을 접수한 업체/개인에게 통보합니다.
애로사례접수 후 처리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• 접수받은 사례에 따라 처리기간이 달라지며, 통상적으로는 접수 이후 처리완료까지 약 45일 정도 소요됩니다
애로사례 접수 방법을 알고 싶어요.
•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접수
•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실 유선접수(전화 : 1670-9050)
• 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실 방문접수(주소 : 안산시 상록구 항가울로 143)
– 방문 전 미리 문의주시기 바랍니다.
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이 하는 일은 무엇인가요?
• 융합 신기술․제품의 시장출시와 관련한 애로를 해소해 드립니다.
• 산업융합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를 조사·분석·평가합니다.
옴부즈만은 산업융합에 관한 애로해결을 위해 전문가 및 행정기관 등을 동원하여 전력을 다해 해결에 나서고 있습니다.
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이란 말이 어려워요, 쉽게 정의한다면 무엇인가요?
- •산업융합촉진 옴부즈만이란, 쉽게 말해 융합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산업과 기술 융합의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고충 또는 어려움을 해결하는 “고충처리위원”입니다.
- •즉, 융합이 이루어지는 산업분야에서 발생하는 제도나 규제로 인한 기업의 애로를 파악해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산업융합을 촉진하는데 주목적을 둔 ‘해결사’라 할 수 있습니다.